본문 바로가기

중랑구/신내 데시앙플렉스 지식산업센터

신내동지식산업센터 사업자선정 확정,중랑벤처밸리,중랑구지식산업센터,중랑구아파트형공장,신내역지식산업센터,신내3지구 지식산업센터

중랑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가칭)

 

중랑구 신내3지구에 200개 첨단기업들의 요람인 중랑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가칭)가 들어섭니다.

중랑구는 지난 2017년 3월 20일 신내3지구에 최첨단 업종의 회사와 연구소 등 200여 업체가 입주할 수 있는 지상12층~지하4층,연면적 약 7만 8,000M2(23,600평)규모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한 사업시행자를 선정하였는데요,총1,400여억원이 투자되는 민간 개발사업으로 추진되며

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과정으로는,신내3지구에 첨단산업단지를 유치하기 위한 '건물 층수와 용도변경에 관한 실시계획 변경'이 지난해 2016년 11월,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아 첨단벤처기업이 들어서는 토대가 마련되었고,이로써 현재 임대아파트 위주로 건설되어 있는 신내3지구의 도시지원시설부지에 대해 당초 7층으로 제한되어 있던 층수가 완화되어 지상12층의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중랑구와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민간개발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시행자를 공모하였고 심의를 거쳐 사업시행자 선정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개발은 SK건설이 시공을 맡을 예정이며 한국투자신탁에서 자금을 공급하는 PF방식으로 시행사는 (주)중랑벤처밸리이며 2019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예측연구소의 분석 결과에 의하면,이 곳에는 최첨단 업종의 회사와 연구소를 보유한 200여개 업체의 입주가 가능하며 약 2,200여명의 우수인력이 이 지역에서 경제활동을 영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사업에 따른 지역 세수는 5년간 약62억 5천여만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중랑구가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인프라가 대폭 확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랑구청 보도자료 발췌).

현재 사업지와 인접한 구리 갈매택지지구 내 자족용지 6-2블럭에도 구리시 최초 첨단 지식산업센터가 오는 4월 오픈을 예정으로 사전 청약 중에 있고,금년 상반기 전개될 것으로 예정하는 양원지구 내 신규 지식산업센터까지~,중랑구 일대는 향후 강북을 대표하는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부적인 자료의 구축과 함께 사전 입주의향서 접수 및 향후 사전 청약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분양홍보관은 상봉동에 오픈 할 예정이며 문의주시면 안내자료 발송 및 방문상담드립니다.

 

 

☞중랑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가칭) - 강북을 대표하는 초대형규모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중랑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가칭) - 중랑구 신내3지구 내 도시지원시설 1부지에 신축할 예정이며 지하4층~지상12층의 건축규모에 연면적 23,600여평에 이르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탄생합니다.

 

☞중랑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가칭) - 사업지 위치,북부간선도로 신내I/C 바로 옆이며 경춘선 신내역 도보 6분대로 6호선 연장(봉화산역-신내역)예정의 환승역사로 변모합니다. 6호선은 향후 8호선이 지나는 도매시장사거리 역까지 연장을 예정으로,예비타당성 조사대상으로 선정(2015년 12월)되어 사통팔달 편리한 접근성으로 강북을 대표하는 지식기반 클러스터의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